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3673대·수출 3384대로 총 705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내수는 1년 전보다 25.4% 줄었고 전달보다는 14.6% 감소했다.
수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50.2% 줄었고 1월과 비교하면 75.3% 늘었다.
내수판매는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위축까지 겹치면서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주력 판매모델인 SM6와 QM6가 각각 731대, 2622대 판매되면서 버팀목 역할을 했다.
SM6는 전달보다 9.3% 증가했으며 QM6는 25.9% 감소했지만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5% 증가했다.
환경부의 2020년 전기차 대당 구매보조금 축소로 인한 소비자 구매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자체적으로 마련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에 힘입어 SM3 Z.E. 판매도 1년 전보다 220% 대폭 증가했다.
어린이용 통학버스로 주목받고 있는 르노 마스터 버스는 2월 한 달간 73대가 출고됐다. 13인승과 15인승 모두 고정형 시트와 3점식 안전벨트를 기본 제공해 모든 승객에게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수출은 전달보다 75.3% 증가했지만 1년 전보다는 50.2% 감소했다.
북미 수출용 차종인 닛산 로그 1900대, QM6(수출명 르노 콜레오스) 1340대, 르노 트위지 144대가 선적됐다. 특히 부산 생산 트위지는 총 12개국에 수출됐으며 전체 물량 중 125대가 프랑스 등 유럽에서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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