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회주택 입주민 보증금 이자·임대료 지원
상태바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회주택 입주민 보증금 이자·임대료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0.05.1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조성한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이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또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보증금 융자사업과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와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총 5억5000만원 규모 예산으로 진행된다.

보증금 융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에게 0% 금리로 임차보증금을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임차보증금 50% 이내의 한도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예산은 총 5억원이며 융자기간은 최장 4년이다. 2020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기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일정 비율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임대료 지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민에게 소득에 따라 최대 월 15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예산은 총 5000만원이며 지원 기간은 최장 12개월까지 제공된다.

사회주택 입주민이거나 1개월 이내에 입주 예정인 경우 신청 가능하며 소득 기준이 일정 비율 이하여야 한다.

이들 사업은 온라인 신청 후 자격과 지원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는 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선정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토지공사 소유의 ‘사회적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소득 기준을 포함한 사업 상세 정보는 따뜻한사회주택기금 홈페이지(http://warmfund.net/) 또는 문의전화(02-925-252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