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자동차, 고성능 전기 자전거 타입136 출시…초경량 e-바이크 모터 도입
상태바
로터스자동차, 고성능 전기 자전거 타입136 출시…초경량 e-바이크 모터 도입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11.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트 에디션 모델. 스탠다드 모델. [로터스자동차 제공]
스탠다드 모델. [로터스자동차 제공]

로터스자동차는 HPS에서 가져온 초경량 e-바이크 모터를 도입한 고성능 전기 자전거 타입 136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타입 136은 도로와 트랙에서 30년 이상 쌓아온 성공적인 사이클 레이스 경험에서 비롯된 탁월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기반으로 최첨단 기술까지 더해 화룡점정을 찍었다.

과감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전 세계의 올림픽 벨로드롬을 호령하며 금메달을 따낸 로터스 자동차의 역사적인 자전거들에서 영감을 얻었다.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금빛 역주를 펼친 타입 108과 최근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호프/로터스 트랙 바이크가 영국팀에 금메달을 안긴 바 있다.

이탈리아에서 수제 생산되는 타입 136은 탄소 섬유 프레임과 최신예 부품을 사용해 총무게가 9.8㎏에 불과하다. 속도와 효율을 모두 고려한 공력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핸들바는 V형으로, 포크는 날개 형상으로, 나아가 체인 스테이는 아치형으로 디자인됐다. 혁신은 배터리로도 이어져 물병 모양으로 위장한 배터리는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분리된다.

퍼스트 에디션 모델. 스탠다드 모델. [로터스자동차 제공]
퍼스트 에디션 모델. [로터스자동차 제공]

타입 136에 장착된 와트 어시스트 프로 모터 시스템은 화성 착륙 프로젝트의 결정적 성공 요소들인 무게 경량화와 무보수로부터 아이디어를 얻었다. 해당 시스템은 총무게 1.2kg으로 HPS가 출시한 가장 가벼운 전기 바이크 모터 시스템으로, 이 중 모터 무게는 단 300g에 불과하다.

새로운 모델에 고유 번호를 부여하는 로터스만의 전통을 이어가는 타입 136은 우선 퍼스트 에디션으로 전 세계에 단 136대를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모델마다 각각의 번호와 함께 상징적인 모터스포츠 리버리 디자인도 적용될 계획이다. 기본형 모델은 2024년 봄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퍼스트 에디션 권장소매가는 2만 파운드(2만5000유로)로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한편 올해 5월 로터스자동차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자동차코리아를 설립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자동차 공식 수입사로 단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6일 명품 패션 및 자동차 브랜드들이 밀집해 있는 도산대로에 로터스 플래그십 전시장을 오픈하는 한편 경기도 고양시에 공식 서비스 센터를 마련하며 더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