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상태바
한국자동차공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개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3.11.0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학술기관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오는 15일부터 4일간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2023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자동차분야 전문가들의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을 발표하고 자동차 관련 최신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986년부터 매년 춘·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주행차로 대표되는 미래 모빌리티에 관한 자동차공학인들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4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연사들의 자동차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연구 결과 발표와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현대모비스 조성환 대표이사와 콘티넨탈의 질 마비르 CTO, 유럽자동차제작사협회 폴 그리닝 박사의 특별 강연을 비롯해 자율주행과 미래 모빌리티 관련 연사들의 발표 및 기업들의 세미나도 함께 이어질 계획이다.

자동차 공학과 관련해 학문과 기술·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로가 있는 자동차공학인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시상식을 통해 ‘자동차공학대상’을 비롯해 학술상·공로상 등 다양한 상을 수여하며 자동차공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들의 공로를 치하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동차 관련 기업·기관들이 공학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는 국내외 모빌리티 산업을 이끄는 유수의 기업들과 한국자동차연구원과 같은 연구 기관 등 총 60여 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