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풀체인지급 변화 ‘뉴 XT4’ 공식 출시…가격 6120만원
상태바
캐딜락, 풀체인지급 변화 ‘뉴 XT4’ 공식 출시…가격 612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5.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은 ‘뉴 XT4’의 국내 출시를 알리며 3일부터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한국 시장에 데뷔한 XT4는 출시 이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균형있는 퍼포먼스, 동급 최고의 공간성·안전성 등을 바탕으로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뉴 XT4는 한층 정제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으로 최신의 캐딜락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으며 새로운 편의·안전 사양을 추가 등 풀체인지급 부분변경을 통해 모든 면에서 진화를 이뤄낸 캐딜락의 엔트리급 럭셔리 SUV 모델이다.

디자인은 캐딜락이 추구해온 ‘영 아메리칸 럭셔리’ 요소가 적극 활용돼 다이내믹한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오브제들이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차량의 전면부에는 캐딜락의 전통적인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인 ‘쉐브론’을 재해석한 파라매트릭 패턴 그릴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날렵하게 정돈된 수직형 시그니쳐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와 헤드램프가 더욱 세련된 첫 인상을 완성한다.

또한 XT4 특유의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과 외관 디자인 비율은 유지하면서 차체 측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 다크 하이 글로시 소재와 다크 루프레일,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20인치 알로이 휠 등이 뉴 XT4만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강화한다.

새롭게 적용된 3가지 외장 컬러 에메랄드 레이크 메탈릭, 미드나잇 스카이 메탈릭, 딥 씨 메탈릭을 포함한 총 6가지 컬러 포트폴리오는 뉴 XT4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테리어는 차세대 캐딜락 디자인 요소의 근간이 된 브랜드의 첫 전기차 ‘리릭(Lyriq)’에서 영감을 받아 완전히 새롭고 진일보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하나로 통합된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는 뉴 XT4 인테리어의 핵심 요소로 주변을 둘러싼 알루미늄 가니시와 앰비언트 라이트의 조화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인테리어 컬러는 젯 블랙과 스카이 그레이 등 2가지 옵션을 제공하며 컬러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 카본·원목 소재와 캐딜락만의 장인정신이 깃든 자수 패턴은 동급 최고 수준의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뉴 XT4에 탑재된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는 9K의 초고해상도를 지원하고 10억 가지 이상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탑승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개별 테마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무선 애플 카플레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등 무선 폰프로젝션 기능을 지원해 운전자의 개인 디바이스를 편리하게 차량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뉴 XT4에는 운전자의 안전을 보조함과 동시에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강화된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가 적용된다.

강화된 액티브 세이프티 패키지에는 향상된 전·후방 자동 긴급제동, 후방 보행자 경고, 향상된 차선 이탈 방지·차선 유지 보조, 차간 거리를 섬세하게 조절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적으로 적용됐으며 자동 긴급제동, 전·측면 보행자·자전거 통행 경고 등이 새롭게 추가돼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환경을 보조한다.

뉴 XT4는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하는 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동급 최고 수준의 자동 9단 변속기를 적용했다.

또한 기존 모델에 적용돼 호평을 받은 액티브 스포츠 서스펜션과 가변 댐핑 컨트롤을 유지해 스포티함을 구현했으며 새롭게 적용된 ESE의 강화된 엔진음을 통해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뉴 XT4는 특정 주행 상황에서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기존모델 대비 향상된 도심 연비(8.8→9.3km/L)와 복합 연비(10.0→10.3km/L)를 달성했다.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는 뉴 XT4의 국내 판매 가격은 6120만원(개별소비세 5% 기준)이며 오는 6월 초 차량 인도를 목표로 3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