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순수 전기 SUV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신차용 타이어 3종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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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 순수 전기 SUV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신차용 타이어 3종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4.05.03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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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포르쉐 마칸에 공급되는 미쉐린 신차용 타이어 3종. [미쉐린 제공]
신형 포르쉐 마칸에 공급되는 미쉐린 신차용 타이어 3종. [미쉐린 제공]

미쉐린은 포르쉐의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에 최적화된 신차용 타이어 3종을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미쉐린과 포르쉐는 반 세기가 넘는 시간동안 혁신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주요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지난 1월 공개된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은 포르쉐가 최초로 선보인 순수 전기 SUV 모델로 양사는 2014년 출시 이후 마칸의 모든 세대와 진화의 과정을 함께 했다. 미쉐린은 이번 포르쉐의 새로운 전략 모델에 3종의 타이어를 공급하며,업계 선구자이자 선호도 높은 신차용 타이어 공급 파트너로서 자신감을 보였다.

전기차의 등장은 타이어 업계의 변화를 일으켰다. 미쉐린은 신형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 모델의 엄격한 설계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기차 타이어에 대한 깊이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했다. 이는 수년간의 연구와 미쉐린이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8시즌 동안 쌓아온 기술적 경험의 결과물이다. 포르쉐도 2019년부터 포뮬러 E에 참가하고 있다.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는 내연기관 자동차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주행 거리와 주행 시 노면 소음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배터리 무게는 차량의 총중량을 증가시켜 타이어에 더 많은 부담을 주고 타이어의 수명에도 영향을 미친다. 전기 모터는 ‘0’의 속도에서도 최대 토크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주행 성능도 중요한 요소이자 기술적 과제다. 미쉐린은 마칸 일렉트릭의 신차용 타이어 3종을 설계하면서 포르쉐의 고유한 특성을 존중하면서 이러한 전기차의 모든 특성을 고려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 NE0은 사륜구동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 맞춰 특별히 개발된 여름용 타이어다. 타이어의 내부 구조와 고무는 완벽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높은 출력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포르쉐 전용 스페셜 마킹인 ‘NE0’이 표기된 이 타이어는 최적화된 주행거리를 위한 회전 저항 성능과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의 최대 접지력에 대한 미쉐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타이어의 수명과 무관하게 항상 최상의 성능 제공한다.

미쉐린 파일롯 알핀 5 SUV NE0은 겨울철 추운 날씨, 젖은 도로, 눈이 쌓인 도로에서 높은 안전성과 최고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겨울용 타이어다. 트레드의 사이프 고무 블록은 미끄러운 노면 환경에서도 더 나은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제동거리가 잘 제어되도록 설계됐으며 강화된 사이드월과 함께 SUV 타이어 고유의 견고함을 지녔다. 미쉐린 파일롯 알핀 5 SUV NE0에는 겨울용 타이어 인증 마크인 3PMSF를 확인할 수 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A/S 4 NE0은 여름용과 겨울용 타이어의 장점을 절충한 하이엔드 및 스포츠 차량을 위한 사계절 타이어다. 더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기온이 7°C 이하로 내려가도 성능을 유지한다. 이는 운전자들이 11월에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했다가 3월 말 다시 여름용 타이어로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줄여준다. 또한 진정한 겨울용 타이어를 찾는 운전자에게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이들은 극한의 환경에서 주행하나 시즌 중간에는 기후 변화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사계절 타이어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을 위해 설계된 이번 신차용 타이어 3종은 모든 운전자, 노면, 요구조건에 맞춰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연기관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순수 전기차에서도 요구되어지는 마칸의 핵심인 정밀하고, 스포티한 핸들링 성능을 충족시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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