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경기지방경찰청 통합정보망 구축
상태바
LG유플러스, 경기지방경찰청 통합정보망 구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5.1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경기지방경찰청의 통합정보망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구축사업은 16개의 경찰청 통합정보망 구축 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로 경기도 전역의 500여개 경찰서와 파출소간 통신망(네트워크)을 신규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구축 사업을 통해 LG유플러스는 경기 경찰청에 기존보다 최소 5배 넓은 광대역 통신망을 제공하고 본청(수원) 중심의 단일 집중망 구조를 발전시켜 본청과 제2청(의정부)간의 백업 체계를 구축하고 통신망 이중화를 통해 민생 치안의 공백이 없도록 안정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통합정보망 사업을 네트워크 확장이 용이한 망 구조로 구축해 단순한 통신지원을 넘어 경찰업무의 효율증대를 위한 미래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사고나 재난 현장에 LTE 드론을 띄워 현장 중계를 지원해 중앙에서 입체적인 병력배치는 물론 현장에 있는 경찰관끼리 사고현장 공유가 가능해져 정보전달이 더욱 신속해질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 구성현 데이터사업담당은 “세계 최고 수준의 유무선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공공통신망 구축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경기지방경찰청 통합정보망사업을 오는 9월까지 구축해 시범 서비스를 완료하고 향후 5년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