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이스탄불모터쇼를 통해 전략 모델 티볼리를 유럽시장에 선보이고 현지 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21일 터키 이스탄불의 투얍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 이스탄불모터쇼를 통해 티볼리를 현지 시장에 공식 출시했으며 703㎡ 규모의 전시관에 렉스턴W,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스포츠 등 차량 11대를 전시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터키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티볼리는 런칭과 동시에 터키 전역의 판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 판매 중인 1.6ℓ 가솔린 모델이 우선 출시되며 디젤과 4WD 모델도 향후 추가될 계획이다.
올해 10% 수준의 성장이 예상되는 터키 자동차 시장에서 티볼리가 경쟁할 SUV-B 세그먼트 시장은 80% 가량 큰 폭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이며 아시아와 유럽, 북아프리카를 잇는 거점시장인 만큼 주변시장으로의 파급효과도 기대된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해 현지 시장에 약 1000대를 수출했으며 올해 티볼리를 포함해 총 1800여대를 판매할 수 있도록 현지 판매 네트워크를 확충하는 등 적극적인 판매확대 방안을 실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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