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KBSN과 상암동 KBSN 사옥에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올레tv 플랫폼에서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각 채널 특성에 맞는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오는 10월에 런칭 할 계획이다.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시청 중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으로 프로그램과 연동된 쇼핑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BSN 스포츠 채널의 경우 야구 생중계 중 함께 즐길 수 있는 치킨·피자 등의 배달 상품이나 야구 관련 상품을 노출해 시청자가 트리거(빨간색 버튼)를 리모컨으로 누르면 상세한 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KBS 드라마와 joy 채널의 경우 시청률·시청자 데이터를 분석해 시간대와 고객 그룹별로 가장 선호하는 상품군을 선정하고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H 오세영 사장은 “연동형 T커머스로 시청자들은 새로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고 방송사와 중소기업은 신규 수익모델 발굴과 판로 개척을 통해 방송 부가서비스 시장 확대와 상생 협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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