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이탈리아서 소비자 만족도 2회 연속 1위
상태바
삼성전자, 이탈리아서 소비자 만족도 2회 연속 1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1.1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탈리아 삼성전자 현지 서비스 전문 기사가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을 점검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최대 일간지 코리에레 델라 세라가 실시한 생활가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코리에레 델라 세라 9일자에 따르면 약 2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쇼핑·금융·자동차 등 총 70개 카테고리에 속한 388개 기업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1991년 전자레인지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생활가전 시장에 첫 진출한 삼성전자는 전통의 유럽 현지 가전 브랜드와의 차별화 및 프리미엄 전략을 진행해 왔다.

서비스 센터간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우수 센터의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한편 집중 기술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비스 기사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에도 주력했다.

이외에도 전용 모바일 앱을 개발해 제품 상태에 맞춰 점검 가이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점검 이력도 데이터베이스화해 다양한 사례 공유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특히 밀라노·로마·나폴리 등 주요 대도시에서 고객들이 서비스 요청을 하면 1일 이내 방문 점검을 시행하는 D+1 서비스를 실시해 방문까지 몇일씩 소요되는 다른 업체와의 확실한 차별화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현재 이탈리아에서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지 대표 소비자 연맹지 알트로컨슈모의 냉장고·세탁기·전자레인지 부문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미적인 외관을 중시하고 유명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탈리아 소비자 특성을 고려해 삼성전자는 건축과 디자인 등 각계각층의 유명인사는 물론 명문 스포츠 클럽과의 제휴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