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아반떼 미국시장 데뷔…내년 1월 본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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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신형 아반떼 미국시장 데뷔…내년 1월 본격 판매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1.19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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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오토쇼서 승용·RV·환경차 17대 전시…미국 소비자 취향 겨냥
▲ 피터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이 LA오토쇼에서 신형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의 디자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18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 LA 오토쇼에서 신형 아반떼(현지명 올 뉴 2017 엘란트라)를 북미시장에서 첫 선을 보였다.

신형 아반떼는 지난 9월 국내 출시한 6세대 아반떼(AD) 모델로 미국 앨라배마 공장과 한국 울산 공장에서 생산해 내년 1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차 미국법인 데이브 주코브스키(Dave Zuchowski) 사장은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현대차의 대표차종 아반떼의 6세대 모델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차종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는 미국 콤팩트카 시장에서 6세대 아반떼의 경쟁력은 더욱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북미시장 특성에 맞춰 2.0 CVVT 엔진과 6단 변속기(자동·수동), 1.4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 등 2가지 라인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LA 오토쇼에서 현대차는 전시장에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토대로 한 대형 직선 구조물과 현대차를 대표하는 헥사고날 그릴을 상징하는 마름모꼴 대형 LED 스크린, 관람객의 유입, 동선, 조망을 최대한 고려한 구조 등을 적용된 글로벌 신규 커먼부스를 북미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또한 미국 프로 풋볼 리그(NFL)의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을 기념해 제작한 투싼 NFL 모델을 전시한 스포츠존과 디자인 철학 및 사회공헌 활동 등을 담은 작품을 전시한 브랜드 갤러리, 제네시스와 에쿠스 등 고급 라인업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존 등의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LA 컨벤션센터 로비에 차세대 고성능 차량의 개발 잠재력을 보여주는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쇼카를 전시했다.

약 450평의 전시공간에는 신형 아반떼(AD)·쏘나타·싼타페 등 승용·RV 13대와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환경차 2대, 투싼 NFL·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등 쇼카 2대 등 총 17대 차량을 전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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