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시대 도래 선언…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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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가 시대 도래 선언…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07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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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새롭게 선보인 TV광고 캠페인 ‘바야흐로 기가시대’의 스틸컷. <KT 제공>

KT가 ‘기가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기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개를 위해 신규 TV광고 방영과 함께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KT는 2014년 6월 기가 LT’ 서비스를 세계 최초 상용화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부터 기가 인터넷을 전국 상용화했고 지난달 29일에는 기가 인터넷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또 연내 모든 주거지역에 더욱 촘촘히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가 인터넷 고객 220만명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선보인 광고 캠페인의 주요 메세지는 ‘바야흐로 기가시대’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KT의 기가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기가시대’부터는 차원이 다른 통신 라이프가 펼쳐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TV 광고는 감각적인 영상과 나레이션에 경쾌한 리듬감의 배경음악이 어우러져 올해 KT가 이끌어갈 기가 시대상을 제시하고 있다.

런칭 편에서는 부족한 데이터 때문에 다음 달을 맥없이 기다리는 남자와 개인정보가 유출될까 불안한 여자 등 기가 서비스 전 불편했던 모습은 흑백으로 표현한다.

이와 대비해 기가 서비스로 차별화된 편리함을 누리는 모습은 컬러로 표현해 생활상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고 있다.

본 편에서는 기가 와이파이와 LTE의 결합으로 구현한 절대 속도를 해와 달의 만남인 개기일식으로 제시하는 등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기술적 속성을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이번 TV광고 캠페인은 20~30대 타깃층에서 호평이 이어지며 온라인상에서 조회수 약 500만을 기록하고 있다.

TV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과 SNS를 공략한 스페셜 영상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비하인드 스토리로 제작된 ‘대답하라 1988’ 시리즈는 김성균 패밀리 4인방을 주인공으로 본방 에피소드와 기가 서비스 이용 모습을 연계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이제 기가는 부정할 수 없는 시대의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지하철, 영화관 등 20~30대 고객 접점에서 흥미로운 체험형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선호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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