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행사서 한식 요리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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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행사서 한식 요리 선보여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6.06.1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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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사전행사인 Korea NYC 갈라디너 참석자들이 삼성 패밀리허브와 관련 레시피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미식 행사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 행사에 참여해 색다른 패션 포인트 마케팅을 이어갔다.

2002년부터 시행된 월드베스트 50 레스토랑은 글로벌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로 셰프계의 아카데미 시상식이라고도 불린다.

올해는 사전 이벤트로 9~13일 한국의 독창적 식문화를 알리는 ‘코리아 엔와이씨 디너(Korea NYC Dinners)’라는 행사가 처음으로 개최됐다. 강민구∙유현수∙임정식∙장진모∙최현석 등 한국의 유명 셰프 5인이 초대돼 발효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와 갈라 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11일에는 뉴욕 트라이베카에 위치한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정식(JUNGSIK)’에서 100여명의 미식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발효 주제의 갈라 디너가 열렸고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

멤버인 강민구∙임정식 셰프가 개성 있는 코스의 갈라 메뉴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미식 전문가들이 모인 행사에 최첨단 IoT 가전인 패밀리 허브 체험 공간을 마련해 식품 관리 기능과 레시피 앱 등을 체험해 본 전문가들로부터 기존 냉장고를 뛰어넘는 새로운 제품 활용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현재 한국향 패밀리 허브에는 강민구∙이충후 셰프의 레시피 콘텐츠가 탑재됐으며 클럽 드 셰프 코리아 멤버들의 패밀리 허브 소비자들을 위한 레시피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처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그 예로 미국 내 프리미엄 가전제품의 대표 주자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28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주요 프리미엄 가전 제품군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클럽 드 셰프는 쿠킹을 주제로 하는 패션 포인트 마케팅에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미식 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최고의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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