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사내컴 미디어 ‘채널H’ 오픈…45년 종이사보 폐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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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사내컴 미디어 ‘채널H’ 오픈…45년 종이사보 폐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6.2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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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정든 옛 것을 보내는 아쉬움의 표정으로 그룹사옥 로비에 설치된 ‘그룹사보 45년사 기획전’을 바라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오는 7월부터 기존 사내보와 사내방송을 한데 묶은 사내커뮤니케이션 공감 미디어 ‘채널H’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임직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에 초점을 맞췄으며 24시간 실시간으로 소속임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채널로 자리잡고 회사소식뿐만 아니라 임직원들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 역할도 함께 담당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개편은 그룹의 경영철학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함”이라며 “디지털에 기반한 콘텐츠 제공으로 핵심가치와 일류정신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PC나 개인 모바일을 통해 회사와 개인 간의 공감대가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방산과 석유화학 회사 인수, 글로벌 사업확대 등으로 임직원수와 국내외 사업장이 늘어나면서 개편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회사 뉴스 외에도 조직문화와 자기개발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주요 콘텐츠는 H뉴스, H스페셜(생활콘텐츠 등), H컬처(회사의 비전 공유), H라운지(쌍방향 소통공간)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직원들이 직접 뉴스 콘텐츠를 생산할 수도 있고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한화 임직원들만 대상으로 오픈하며 추후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한화그룹의 뉴스와 한화인들의 삶의 모습 등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지난 1971년 창간 후 45년간 매달 발행되던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은 지난 6월 통권 543호를 마지막으로 발행을 중단한다.

한화그룹은 45년간 발행해오던 사보 종간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오는 24일까지 장교동 본사 사옥 1층에서,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여의도 한화생명63빌딩에서 사보의 역사를 담은 기획 전시회를 개최한다.

그룹의 역사와 사보의 성장기를 타임라인으로 구성해 각 연대별 주요 내용과 하이라이트를 소개한다.

그 동안 변화한 사보의 표지, 연대별 인물사, 뜨거웠던 역사와 따스했던 이야기들 등 다채로운 내용도 포함됐다.

한편 한화그룹 사보는 1971년 1월 사세 확장과 현대적 경영기법 도입으로 회사의 경영철학을 전 임직원이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전국적으로 산업화가 본격화되면서 화약산업을 주축으로 성장했던 당시 한국화약은 회사의 주력 사업의 이름을 빌려 사보 제호를 ‘다이나마이트 프레스’라고 명명한 후 ‘다이나마이트’로 변경했다가 1992년 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룹명을 한국화약에서 한화로 바꾸면서 사보 제호도 ‘한화’로 변경했다.

이후 1999년 IMF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출발과 함께 ‘한화·한화인’이라는 현재의 제호로 다시 한 번 이름을 바꿔 오며 통권 543호까지 발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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