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견미리팩트’를 가장 많이 검색하고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21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15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견미리팩트가 약 21만 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노트북(11만), 놀이방 매트 브랜드 크림하우스(9만)가 2·3위를 차지했고 해외여행, 적외선 그릴 자이글, 유아도서 브랜드 블루래빗 등이 10위안에 이름을 올렸다.
상반기 인기검색어 톱10에 화장품과 유아동용품·생활 주방용품 등의 검색어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은 모바일 홈쇼핑 주 이용층이 3040여성이기 때문인 것으로 버즈니는 해석했다.
한편 인기 급상승 검색어에는 에어컨이 선정됐다.
버즈니 관계자는 “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홈쇼핑으로 에어컨을 구매하려는 이들의 검색이 높은 순위로 반영된 것”이라며 “한 달 동안 에어컨 검색은 약 3만7000건으로 작년 동기보다 4.3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