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숨어있는 아름다운 건축물 공모…에세이·사진·동영상 부문 접수
상태바
서울시, 숨어있는 아름다운 건축물 공모…에세이·사진·동영상 부문 접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6.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아직 주목받지 못한 숨어있는 서울의 건축물 찾기에 나섰다.

서울시는 오는 30일부터 8월19일까지 ‘서울, 나와 함께 한 건축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아름다움의 배경이 되는 건축물을 발굴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의 모습과 시민의 삶이 생생하게 담긴 건축물, 특별한 사연이 담긴 건축물이 있다면 부문별 신청서와 작품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되는 건축 작품은 출품자뿐만 아니라 건축물 소유자에게도 상을 수여하고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전은 문화재·근대문화유산 등 유명건축물보다 서울 속 숨겨있는 건축물을 찾아가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 신청은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가능하며 에세이, 사진, 동영상 부문에 중복 신청할 수도 있다. 수상자에겐 서울시장 상장을 시상한다.

응모자는 작품과 신청서를 온라인(http://www.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9월 최종 수상작을 결정할 예정이다. 전문가 심사에서는 출품된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새로운 관광개발 가능성, 독창성, 화제홍보성, 자연·야경과의 환경조화, 역사전통성, 접근성 등이 반영된다.

또한 엠보팅을 통한 시민투표를 통해 특별상도 시상한다. 시민투표는 접수가 마감된 후 3주간 진행 예정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유승 서울시 주택건축국장은 “건물의 얼굴이 도시의 얼굴, 도시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수십만 동에 이르는 건축물 중 시민들이 함께 공감하는 서울의 아름다운 건물을 찾아 보전하고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공모전 취지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