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원격 제어 앱 ‘올레tv 플레이’ 업그레이드…셋톱박스 연계 이용정보 제공
상태바
올레tv, 원격 제어 앱 ‘올레tv 플레이’ 업그레이드…셋톱박스 연계 이용정보 제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7.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홍보 모델이 올레tv와 연동해 올레tv 플레이 3.0 업그레이드 버전 앱을 시연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올레tv의 원격제어 앱인 ‘올레tv 플레이’의 3.0 업그레이드 버전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레tv 플레이는 올레tv 셋탑박스와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전원, 채널, 볼륨 등의 제어와 올레tv에서 제공 중인 VOD와 TV 프로그램을 검색해 TV로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 앱이다.

재미와 소통을 콘셉트로 한 이번 개편에서는 스마폰 속 사진을 TV로 크게 볼 수 있는 ‘TV로 사진 보내기’, TV를 시청중인 가족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도 받아볼 수 있는 ‘TV로 문자보내기’, TV를 보다가 깜박하기 쉬운 일정은 TV에서 알림을 주는 ‘일정 알리미’ 등 일상 생활 속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 제공됐다.

예를 들어 퇴근 중인 아빠가 올레tv 플레이의 문자보내기 기능을 통해 “나 지금 퇴근해~”라고 문자를 보내면 집에서 TV를 보고 있는 가족에게는 화면으로 아빠의 메세지가 뜬다.

TV에서는 간단한 텍스티콘 답장을 보낼 수가 있어 TV·모바일 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찜, 구매, 시청 목록과 선호채널 등 기존에는 셋톱박스와 모바일 앱에 별도로 저장됐던 이용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어느 쪽에서 이용해도 동일한 이용내역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출퇴근길에 보고 싶은 영화나 TV프로그램을 올레tv 플레이로 간편하게 찜해두고 집에 도착해 TV를 통해 찜해놓은 콘텐츠를 확인하고 바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길고 복잡했던 ‘TV 연결하기’ 절차를 모바일 화면에 노출된 코드번호만 TV에 입력하면 간단하게 연결이 완료되도록 대폭 간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모바일에 연결할 수 있는 셋톱박스는 총 10대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