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디젤 모델 SM6 dCi 출시…17.0km/ℓ 동급최고 연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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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디젤 모델 SM6 dCi 출시…17.0km/ℓ 동급최고 연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8.01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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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6의 디젤 모델 SM6 dCi. <르노삼성차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에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더한 디젤 모델 ‘SM6 dCi’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감성적인 혁신 기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등을 강점으로 한 SM6를 기반으로 탄생한 중형 디젤 세단이다.

마케팅 타깃은 브랜드와 스타일을 중시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구매 성향을 지니고 있는 실속파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 하이브리드 세단보다 적은 연간 유류비, 배기량에 따른 세금절감 효과 등 경제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SM6의 혁신과 품격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동급 중형 디젤 세단 대비 우세한 내외장과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탑재된 1.5 dCi(Direct Common-rail Injection) 엔진은 르노, 메르세데스-벤츠, 닛산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26개 차종에 장착돼 1300만대 이상 판매되며 세계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엔진이다.

최고출력 110마력, 최대토크 25.5kg·m, 복합공인연비 17.0km/ℓ(16&17인치 타이어 기준)의 성능을 지녔다.

실제 주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중저속 구간(1750~2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와 기대 이상의 경쾌한 주행감을 발휘하며 유로6 배출가스기준을 충족한다.

동급 최고인 17.0km/ℓ의 연비는 가솔린은 물론 디젤과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모든 경쟁 국산 중형세단보다 우월한 경제성을 자랑한다. 연간 1만7000km를 주행할 경우 SM6 dCi의 주유비는 120만원으로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16만원 가량 적게 든다.

또한 배기량 1.6리터 이하 차량에 해당돼 연간 자동차세도 경쟁 가솔린 세단과 비교해 최대 25만원까지 절감할 수 있다.

구조 최적화와 차체 강성 보강,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기본장비로 채택하고 동급 최상의 대시 인슐레이터를 적용했으며 엔진룸과 실내 곳곳에 흡차음재를 적용해 탁월한 정숙성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고급차량에만 적용되던 랙 구동형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R-EPS)을 비롯해 오토 스톱·스타트 시스템, 전방 LED 방향 지시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등 첨단 주행안정시스템과 편의장비가 전 트림에 기본사양으로 적용됐다.

최상위 트림 LE는 멀티센스(드라이빙 모드 통합 제어시스템), 7인치 컬러 TFT 디스플레이 가변형 클러스터, 앰비언트 라이트, S-Link 7인치 미러링 시스템, 마사지 시트 기능 등 다양한 고급 편의장비가 기본 제공된다.

가격(부가세 포함)은 기본 모델인 PE가 2575만원, SE 2795만원, 최고급 모델인 LE는 2950만원이다.

디젤 모델이 추가됨에 따라 SM6 라인업은 가솔린 2.0 GDe, 가솔린 터보 1.6 TCe, 디젤 1.5 dCi, LPG 2.0 LPe 등 모두 4가지 모델로 다양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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