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나인뮤지스 신곡발표 쇼케이스 가상현실로 생중계
상태바
KT, 나인뮤지스 신곡발표 쇼케이스 가상현실로 생중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8.0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모델들이 그룹 나인뮤지스A의 쇼케이스 무대를 기가 VR 생중계로 감상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지난 4일 서울 노원구 ‘플랫폼창동 61’에서 열린 나인뮤지스 A의 신곡 발표 쇼케이스 현장을 가상현실(VR)로 생중계 했다고 5일 밝혔다.

쇼케이스에서는 그룹 나인뮤지스의 유닛으로 활동을 개시한 나인뮤지스A(경리·혜미·소금·금조)의 신곡이 발표됐다.

행사장 내에 설치한 총 3세트의 VR카메라를 통해 360도 고화질 영상을 촬영한 후 이를 연결해 전송하는 ‘스티칭(Stitching)’ 기술을 실시간으로 구현했다.

KT는 이번 행사를 위해 KT뮤직과 기획 단계부터 함께 준비해왔다. 또 VR전문 제작사 ㈜무버와 함께 ‘4K Switcher’를 활용한 VR 중계 연출 등 다양한 기술 연구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그룹사 KT뮤직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음악 VR 생중계를 발굴·추진할 방침이라고 KT는 밝혔다.

KT 미래사업개발TF 이미향 상무는 “공간을 뛰어 넘는 VR 중계를 통해 어디서나 자기만의 미디어 환경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세상이 열릴 것”이라며 “지금까지 확보한 VR 역량을 활용해 실감형 VR 공간 미디어 사업 등 다양한 VR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