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상태바
카카오,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출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8.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카오가 18일 출시한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18일 나만의 개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올려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그란 프로필에 보여지는 부분을 미리 알 수 있도록 촬영 시 원형 가이드를 제공하며 최대 5장까지 한 번에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다.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5초간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며 촬영한 동영상은 카카오톡 프로필에 바로 올려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도 있다.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SNS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로 변신하거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찍는 듯한 효과를 주는 스티커 필터 20여종 등 다양한 형태의 움직이는 스티커 필터 90여종도 제공된다.

또한 카카오톡의 동그란 원형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80종도 제공된다.

올림픽을 맞아 리듬체조하는 라이언, 양궁하는 어피치, 배드민턴하는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올림픽 버전 프로필콘 8종도 포함된다.

얼굴, 음식, 풍경 사진에 최적화된 뷰티필터 35종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지난 4일부터 약 보름간 진행한 사전예약에는 100만명의 참가자가 몰렸다.

카카오는 사전 예약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해 카카오톡 치즈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카카오톡 프로필에 올리면 라이언 스티커 필터 등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필터 6종을 모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현주 셀피 TF장은 “카카오톡 치즈 앱을 통해 저마다 개성을 표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치즈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