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팀 글로벌 금융탐방
상태바
동부문화재단,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팀 글로벌 금융탐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9.0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글로벌 금융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상자들이 미국 예일대 앞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부문화재단 제공>

동부문화재단은 ‘2016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팀이 미국 뉴욕·보스턴 등지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글로벌 금융탐방’ 프로그램을 지난달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해 12월부터 개최된 ‘2016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수상한 4개팀 7명이다.

이들은 약 30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논문과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방문단은 FRB NY, BNP 파리바스, 시티뱅크, KKR, IBM 등 선진 금융기관 견학과 미국 명문대학인 예일·하버드·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금융인재로서의 성장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세계적 금융기관 견학과 현지 금융전문가와의 심도 토론 등을 통해 예비금융인으로서의 견문과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을 통해 한국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들을 많이 배출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동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부화재·동부금융네트워크·CFA 한국협회가 후원하는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은 2010년부터 시작돼 6회째 진행되고 있다.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글로벌 금융탐방, 동부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다양한 수상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동부문화재단은 올해 60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재단은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을 비롯해 동부 글로벌 전자공모전, 동부 GAPS 투자대회,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캠프 등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