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지역 비소식…늦더위 기승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지역 비소식…늦더위 기승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9.05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5일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대기불안정에 의해 강원도와 충청북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기상처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경상도는 제12호 태풍 ‘남테운(NAMTHEUN)’에서 차차 약화되는 열대저압부(TD)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강원영서와 충북, 남부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남부는 아침에도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경상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차차 그치겠다.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는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6일)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내일(6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제12호 태풍 ‘남테운(NAMTHEUN)’은 약한 소형 태풍으로 일본 가고시마 북북서쪽 약 190km 부근 육상에서 시속 17km의 속도로 북북동진하고 있다.

이 태풍은 오늘 오전에 일본 가고시마 북쪽 해상에서 열대저압부로 약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6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서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며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7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