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자동차, 서비스 차별화 세일즈 스킬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한성자동차, 서비스 차별화 세일즈 스킬 콘테스트 개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11.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8일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세일즈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일즈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상담능력 경연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목표로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는 경연대회다.

전국 한성자동차 전시장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4개팀이 참가했으며 우승 팀에게는 부상으로 상금과 상패가 전달됐다.

본선에 진출한 팀은 각자 준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차량에 대한 설명하는 순간부터 차량을 판매하기까지의 과정을 실제 상황과 같이 연출해냈다.

치열한 경합 끝에 우승한 삼성전시장 팀은 까다로운 고객을 응대하는 세일즈 컨설턴트를 주제로 시나리오를 준비해 실제상황을 방불케 하는 상황 연출과 고객과의 갈등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보여줘 많은 직원들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삼성전시장 김장현 대리는 “직원들의 실감나는 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고객상담 시나리오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인 것 같다”며 해마다 진행되는 콘테스트를 통해 많은 걸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임직원 교육 또한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는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전문성 향상을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