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대전연수원 리모델링…도장 교육센터 확장
상태바
쌍용차, 대전연수원 리모델링…도장 교육센터 확장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11.2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자동차노동조합 허윤철 정비지부장(오른쪽 세 번째부터), 쌍용자동차 마케팅본부장 신영식 전무, 서비스담당 김헌성 상무 등 관계자들이 대전연수원 리모델링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대전연수원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고 24일 밝혔다.

쌍용차는 사내·외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안성 인재개발원과 대전연수원을 운영 중이며 대전연수원은 사내·외 정비와 영업서비스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에 참여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연면적 6726㎡(2035평), 2개동(본관·생활관) 규모로 동시에 최대 150명이 회의와 토론을 할 수 있는 대강당을 비롯해 세미나실, 중·소강의실, 실습장, 도장 전용교육장, 기숙사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도장 교육센터를 확장·이전했다.

쌍용차는 대전연수원 교육 환경 개선·인프라 확충을 통해 우수한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된 만큼 연간 5000여명의 교육생 규모를 확대해 사내 정비·서비스네트·영업서비스 네트워크, 협력사, 산학협력단 외에도 일반정비공장, 자동차 부품업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내년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신영식 쌍용차 마케팅본부장은 “대전연수원은 지난 20여년간 정비 교육, 영업 교육, 고객만족서비스(CS) 교육, 직업훈련교육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수많은 전문가들을 양성해왔다”면서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 교육을 통해 실무형 우수 인재들을 양성하고 고객만족도 제고와 자동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