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컨스크린 출시…“TV광고 보면서 단말기 흔들고 혜택 챙기세요”
상태바
KT, 세컨스크린 출시…“TV광고 보면서 단말기 흔들고 혜택 챙기세요”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3.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모델들이 클립(CLiP) 세컨스크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모바일 전자지갑 ‘클립(CLiP)’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특정 상품의 TV광고를 본 이후 클립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컨스크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세컨스크린은 KT가 음파통신기술 스타트업인 사운들리와 협력해 개발한 서비스로 음파 인식을 통해 TV광고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다.

TV광고가 방영되는 도중에 소비잦가 클립 앱을 실행한 후 쉐이킹(흔들기)을 하면 특정 TV광고의 음파에 반응해 해당 TV광고 상품과 연계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단 스마트폰의 OS 버전은 안드로이드 4.4, iOS 8.0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다.

세컨스크린을 통해 광고주는 상당수의 시청자들이 TV시청과 스마트폰 사용을 함께 하는 환경에서 15초의 짧은 TV광고 속에 담지 못한 상품의 소개 외에도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을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고 KT는 밝혔다.

클립은 세컨스크린 출시와 함께 풀무원과 제휴마케팅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클립 앱을 실행해 ‘육개장 칼국수 1주년 감사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GS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육개장칼국수 5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한다.

육개장칼국수 TV광고 방영 시 클립을 실행해 쉐이킹할 경우 1회에 한해 5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KT멤버십을 보유한 소비자는 멤버십할인 10%와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박수철 KT 스마트금융사업담당 상무는 “세컨스크린은 TV광고와 스마트폰을 연계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라며 “TV광고 외에도 TV홈쇼핑, TV드라마,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