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 후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보다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 픽업 서비스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이다.
주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3040 오피스’족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여의도, 광화문, 강남 순이었으며 이용자 중 80%가 점심시간(12~13시)과 퇴근시간(18~20시)에 휴대폰을 수령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바로픽업 매장을 기존 1800여개에서 3300여개로 대폭 확대했다.
또 공식 온라인몰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나의 추천 요금제, 주변지역 친절매장 추천, 한줄평 구매후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김웅기 SK텔레콤 유통혁신본부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의 스마트폰 수요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하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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