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청년들에게 행복한 대한민국 아이디어 모색”
상태바
SK텔레콤, “청년들에게 행복한 대한민국 아이디어 모색”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7.0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테드(TED)식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리고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구성됐다.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 아래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겨루게 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21일까지 자신의 인사이트를 한 페이지로 정리한 요약본과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발표 영상을 이메일(sktinsight@sk.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자로 총 30여명이 선발된다.

본선은 8월 초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다. 30여명의 본선 진출자는 오프라인 캠프에 참가해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등 유명인들과의 1:1 멘토링으로 자신의 인사이트를 더욱 발전시키게 된다.

발표는 영상으로 촬영해 SK텔레콤 공식 블로그 ‘SK텔레콤 인사이트’에 올릴 예정이며 심사는 해당 블로그에서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투표 결과 상위 10명은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은 8월 말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진행된다. 최종 발표 행사 현장엔 SK텔레콤 구성원 100명 등이 참석해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구성원의 실시간 투표와 본선의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와 10위까지의 순위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참가자에게 총 2000만원의 장학금과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진다.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이준호 SK텔레콤 뉴미디어실장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45년의 역사를 가진 SK 장학퀴즈를 소통 플랫폼 형태로 진화∙발전시켜보자는 취지로 출발한 프로그램”이라며 “기업과 사회가 지향해야 할 이정표를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