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LG 냉장고, 해외 주요 시장서 호평
상태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LG 냉장고, 해외 주요 시장서 호평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7.0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해외 주요 시장에서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았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독일 3대 소비자 잡지 가운데 하나인 엠포리오 테스트 매거진은 최근 실시한 소비자 평가에서 LG전자의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X961NEAZ)에 최고 등급인 ‘Very Good’을 부여했다.

이 제품은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총점 93.7점을 획득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서 화면을 켜는 노크온 기능을 더했다.

사용자는 노크만으로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매직스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냉기 유출도 41% 줄일 수 있다.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D6388ESC)는 프랑스 소비자 잡지인 6000만의 소비자들이 실시한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0개 모델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냉동 능력이 가장 뛰어나면서도 전력 소비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상냉장·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F-L613PL)는 호주의 대표적인 월간 소비자 잡지인 초이스가 실시한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7개 모델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냉장고 안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온도 유지, 고객이 설정한 대로 온도가 다양하게 구현되는지를 확인하는 온도 범위, 제조사가 권장하는 온도 설정을 평가하는 권장 설정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주요 국가에서 호평을 받은 데에는 LG 냉장고가 탑재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의 역할이 크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리니어 컴프레서에 꼭 필요한 만큼만 모터를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이 더해진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효율이 높고 성능이 뛰어나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고성능, 고효율 제품을 지속 출시해 글로벌 냉장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