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 핸드볼 올스타 경기 3년 연속 후원…브랜드 가치 제고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프랑스 핸드볼 올스타 경기 3년 연속 후원…브랜드 가치 제고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8.02.1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대우전자가 후원한 프랑스 '핸드 스타 게임 2018' 경기 장면. <동부대우전자 제공>

동부대우전자가 프랑스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핸드볼 경기 ‘핸드 스타 게임 2018‘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16~2017년에 이어 3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을 후원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에 따른 것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후원을 통해 프랑스에서 동부대우전자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2월10일 진행된 ‘핸드 스타 게임’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경기로 프랑스 파리 아코르 호텔 아레나에서 개최됐으며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1만2000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스폰서로 신문, 라디오, 옥외광고뿐만 아니라 경기장 내부 LED 광고 보드를 통해 기업 브랜드를 노출했다. 또한 올스타 경기 선수들은 동부대우전자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섰다.

해당 경기는 비인 스포츠(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을 통해 프랑스 전역에 생중계돼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올스타 경기 당일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해 VIP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해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딜러쇼에는 프랑스 가전 전문업체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했으며 멀티 도어 냉장고, 유럽향 콤비 냉장고, 벽걸이 드럼세탁기와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 홍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성과를 거뒀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김시열 프랑스 법인장은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올스타전 후원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