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공기정화 한 번에 해결”…셀파씨엔씨, 3세대 환기청정기 개발
상태바
“환기·공기정화 한 번에 해결”…셀파씨엔씨, 3세대 환기청정기 개발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9.03.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셀파씨엔씨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 <셀파씨엔씨 제공>

미세먼지 없는 신선한 공기를 시설내부에 공급하고 CO2·라돈 등 유해물질은 외부로 배출해 주는 ‘3세대 환기청정기’가 국내 기술진에 의해 처음 개발됐다.

환기벤처 셀파씨엔씨는 지난 3년간 2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7층 열교환소자와 통기압력관리 필터링기술을 적용한 신개념 공기정화장치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를 이번 주부터는 자체유통망을 통해 학교와 병원, 대형 공공시설에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상용화에 성공한 헬스케어 에어클 환기청정기는 특허받은 클레오 HEC 모듈을 채택해 외부의 오염된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을 99.9% 차단하고 실내 공기열은 90% 이상 재활용한 고효율 에너지 제품이다.

특히 실내 CO2·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농도변화를 실시간 감지해 실외로 자동배출하는 지능형 환기청정 컨트롤기능을 탑재하는 등 국내 최초로 3세대 환기청정 기술이 적용됐다.

셀파씨엔씨는 1세대 판형방식 전열교환소자는 필터내 결로와 곰팡이로 인한 공기오염문제가 자주 발생해 이를 개선한 2세대 로터리식 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상용화시킨 데 이어 이번에 통기압력관리 필터링기술과 유해물질 감지-자동배출시스템을 추가한 3세대 지능형 환기청정기 헬스케어 에어클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주부터 초중고교를 비롯한 공공시설 등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셀파씨엔씨는 중앙초, 공항고, 은평구 어린이집, 은평보건소, 서울대 수의학대학, 명지대학 연암도서관, 수원성모병원, 메리놀병원, 롯데삼강, 여수시청, 포항제철소, 세종문화회관, 양평패시브 하우스 등 교육계, 의료기관, 공공시설, 산업체에 신개념 환기청정기를 공급한 국내 환기청정업계의 대표주자다.

김희식 셀파씨엔씨 대표는 “헬스케어 에어클은 환기와 공기정화를 한 번에 해결한 융합제품으로 공기청정기를 대체할 환기청정기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혁신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