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오프로드 SUV 뉴 포드 브롱코 출시…가격 6900만원
상태바
포드코리아, 오프로드 SUV 뉴 포드 브롱코 출시…가격 6900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3.0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는 3일 포드의 상징적인 오프로드 SUV 뉴 포드 브롱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롱코는 올해로 57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포드자동차의 대표적인 오프로드 SUV로 지난 1996년 생산이 중단된 후 전 세계 오프로드 애호가들의 관심속에 25년만에 생산이 재개된 모델이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스마트한 주행능력, 트랜디한 디자인 등을 모두 갖춘 뉴 포드 브롱코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갖춘 4도어 하드 탑 아우터뱅크스 모델로 출시된다.

최근 몇 년 새 캠핑을 비롯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레저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어떠한 지형 환경에도 안정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단단한 차체 그리고 넓은 적재공간까지 겸비한 차량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브롱코는 이러한 시장환경과 고객니즈 변화에 부응하는 데 있어 최적화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뉴 포드 브롱코 공식 출시 자리에서 “브롱코 출시는 한국시장에서 포드의 SUV와 오프로드 SUV 차량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또한 브롱코가 국내 시장에도 정통 오프로드 SUV에 대한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아웃도어 활동의 자유로움과 해방감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 포드 브롱코의 디자인은 1세대 모델의 레트로 감성을 그대로 살림과 동시에 이를 현대적으로 완벽하게 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각진 브롱코 레터링 그릴, 전면의 둥근 헤드램프, 이목을 사로잡는 펜더 플레어로 둘러싸인 대형 타이어 등은 1세대 브롱코 디자인의 특별하고도 독특한 아이텐티티를 잘 보여준다.

포드의 최신 4x4 오프로드 기능들로 완전히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경험을 제공한다. 2.7L V6에코부스트 트윈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14마력과 55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하며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뛰어난 응답성과 강력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특히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의 최적의 동반자다. 브롱코의 루프와 도어는 편리하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제공된 전용백에 보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최고의 오픈-에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뉴 포드 브롱코에 장착된 B&O™ 사운드 시스템은 아웃도어 드라이빙에서도 운전자 및 탑승자에게 고품질의 사운드를 선사해준다.

뉴 포드 브롱코는 오프로드 기능의 미래를 대표하는 SUV로 강인함뿐 아니라 새롭고 편리한 기능들로 무장했다. 브롱코에 적용된 포드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시스템에는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시스템, 차량 내부 스크린을 통해 휠 주위를 비롯한 차량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BLIS®)과 야간 주행에 도움을 주는 오토 하이빔 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레일러 등을 견인할 수 있는 견인 장치도 장착할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뉴 포드 브롱코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6900만원(3.5% 개별소비세 적용 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