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숲길 개방
상태바
궁능유적본부, 구리 동구릉 등 8개소 숲길 개방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3.09.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동구릉(건릉) 숲길. [문화재청 제공]
구리 동구릉(건릉) 숲길.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28일부터 11월30일까지 세계유산 조선왕릉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왕릉 숲길에서 여유와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선왕릉 숲길 8개소를 한시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을철을 맞아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원릉과 경릉~자연학습장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능침 뒤 소나무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북쪽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파주 삼릉 ‘영릉~순릉 작은 연못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로 총 8개소로 전체길이는 16.82km다.

궁능유적본부는 2019년부터 봄·가을철 기간을 정해 조선왕릉 숲길을 일반에 공개해 왔으며 방문객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한 정비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정비 공사 중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과 파주 삼릉 내 ‘공릉 능침 북측 구간(2km)’은 이번 개방에서 제외됐다.

이번 가을철 개방은 오는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며 길어진 추석 연휴에 많은 국민들이 조선왕릉 숲길을 향유할 수 있도록 오는 28일부터 조기 개방하며 연휴기간 동안 궁·능·유적기관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숲길 개방 시간은 해당 조선왕릉의 관람 시간과 같으며 방문객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