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스마트에어컨 Q9000이 2013년 출시 이후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50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원형 바람문과 슬림한 실루엣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절전∙냉방∙청정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올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공기 청정 기능을 대폭 강화한 신제품은 지난 4월말 매출 기준으로 Q9000 전체 판매의 40% 이상 비중을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Q9000은 3개의 바람문이 뿜어내는 강력한 회오리 바람으로 시원함을 제공하고 바람문 개별 제어 기술을 갖춰 전기료를 절감시켜 초절전 강력냉방 에어컨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에어 3.0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내의 온도·습도·청정도를 눈으로 확인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일년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에어컨으로 한 단계 성장했다.
이외에도 압축기와 모터의 효율도 높여 전 모델 1등급의 150% 이상 효율을 갖춘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해 전기료 부담까지 덜어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유례 없는 폭염이 예상되는 올 여름 에어컨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판매량을 통해 그 진가가 입증된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드라인뉴스(Headline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