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타워, 친환경건축 LEED 골드 등급 획득
상태바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타워, 친환경건축 LEED 골드 등급 획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6.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미국 그린빌딩위원회로부터 ‘LEED 골드’등급을 획득하고 17일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칼호텔네트워크 김재호 대표이사, PB코리아 박성림 상무, 대림산업 이인홍 상무, 대한항공 권오준 상무, 대한항공 송주열 상무, 그랜드 하얏트 인천 패트릭 베로브 부총지배인) <한진그룹 제공>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가 미국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지난해 9월 객실 500실 규모로 신축 개관한 웨스트 타워에 대해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로부터 LEED 골드 등급을 획득하고 17일 인천시 운서동 소재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 타워에서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EED 인증은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녹색 건물 인증제도로 약 70개의 기준을 충족해 평가를 통과해야 할 획득할 수 있다.

웨스트 타워는 고효율 장비·LED 조명 등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며 전반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한편 화장실 양변기과 호텔의 조경용 물에 100% 중수를 사용해 물 사용량을 절감했다.

또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입주 전 건물 전체를 환기시켜 새집증후군을 최소화했다.

호텔 2층의 야외 이벤트 테크 등 대규모 조경 공간을 조성해 열섬현상을 방지하고 호텔 이용객들이 더 가까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실내 공기 청정도를 높여 투숙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