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쏘나타, 미국 충돌시험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상태바
현대차 투싼·쏘나타, 미국 충돌시험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형 투싼.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투산과 쏘나타가 미국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동시에 획득했다.

현대차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24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투싼과 쏘나타가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시장에 선보인 신형 투싼은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도, 스몰 오버랩 등 5개 평가 항목에서 모두 우수(Good) 등급을 받았다.

또한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최우수(Superior) 등급을 획득해 최고의 안전차량에만 부여하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

신형 투싼은 스바루의 포레스터와 함께 전체 6개 항목 모두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아우디 Q3, 도요타 라브4, 혼다 CR-V 등 동급 경쟁 차종을 제쳤다.

현대차는 이번 시험 결과를 통해 고안전차로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난 8월 판매 첫 달 6609대가 판매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인 신형 투싼의 향후 판매에도 더욱 탄력을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6년형 모델로 새롭게 평가를 받은 쏘나타도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을 통해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 최우수(Superior) 등급을 획득해 기존 ‘탑 세이프티 픽’에서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로 등급이 상향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