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인도서 타이젠 스마트폰 Z3 공개…“타이젠 생태계 확대”
상태바
삼성전자, 인도서 타이젠 스마트폰 Z3 공개…“타이젠 생태계 확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14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 Z3 블랙 색상 측면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Z3를 발표했다.

삼성 Z3은 올초 출시한 Z1에 이은 타이젠 기반 두번째 스마트폰으로 5.0형 HD 슈퍼 아몰레드디스플레이,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더 선명한 화질과 촬영 기능을 제공하는 등 성능을 강화했다.

얼굴을 인식해 사진을 찍어주는 자동 셀피, 사진을 자동 보정해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하는 뷰티 페이스, 여러 명이 단체 셀피를 찍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최대 120도까지 담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 등 다양한 전면 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소비자들이 현지의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기능도 구비했다.

인도 시장에 특화된 마이 갤럭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패션·영화·여행 등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분야의 현지 특가 판매 정보와 온라인 쇼핑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기 음악 서비스인 믹스 라디오를 통해 13가지 장르의 인도 음악 등 3500만곡 이상의 음악 스트리밍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2600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잔량이 10%인 상황에서도 최대 3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데이터 압축과 향상된 데이터 관리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울트라 데이터 세이빙 모드도 제공한다.

삼성 Z3는 골드·블랙·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인도에서 21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8490루피(한화 약 15만원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Z1, Z3, 기어 S2 등 타이젠 기반 스마트 기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타이젠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