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기업솔루션 운영 관리 체계 국제 표준 인증
상태바
SK텔레콤, 기업솔루션 운영 관리 체계 국제 표준 인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2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SK텔레콤 김명희 솔루션컨설팅본부장(왼쪽)과 BSI코리아 천정기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기업솔루션 운영 및 보안관리 역량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20000-1:2011(ISO20000)’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20000인증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요구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로 영국표준협회가 현장 실사를 통해 국제 표준 준수 여부를 검증하고 인증하게 된다.

1901년 설립된 영국표준협회(BSI)는 경영시스템 인증과 규격 제정기관으로 품질경영시스템(ISO9000), 환경경영시스템(ISO14000) 등 업무용 규격을 최초로 제정해 발행했을 뿐 아니라 이들 규격에 대한 인증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인증을 획득한 분야는 클라우드 컴퓨팅, 그룹웨어, 보안 솔루션 분야로 각각 운영에 있어 서비스수준 관리, 장애 관리, 보안 관리 등 13개 관리 전 영역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관계자는 “이번 국제 표준 인증을 통해 기업솔루션 운영과 보안관리 역량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등 플랫폼 기반 기업 솔루션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