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 ”지금이 겨울 난방용품 구매 적기“
상태바
에누리닷컴, ”지금이 겨울 난방용품 구매 적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0.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월동준비를 위한 난방용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1일 국내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10월부터 난방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올해도 10월부터 판매량이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 2014~2015년 난방용품 및 가습기 제품 월별 단가 추이. <에누리닷컴 제공>

가을 시즌에 난방용품이 인기있는 이유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난방용품을 추워지기 전에 미리 구입하거나 막 추위가 시작될 때 구입하기 때문이라고 에누리닷컴은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 김예지 CM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난방제품 구매가 시작되면서 제품 판매자들 간 경쟁으로 평균 가격이 내려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너무 이른 시기(9월 이전)에 구입하면 같은 제품을 더 비싸게 사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인기 난방용품은 온수매트, 전기장판과 같은 매트제품,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온풍기, 히터, 보일러 등이 있으며 그 외 습도를 올려주는 가습기가 있다.

▲ 2014~2015년 난방용품 및 가습기 제품 월별 판매량 추이. <에누리닷컴 제공>

매트류 제품 중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온수매트는 전통적인 온돌과 유사한 방식으로 전기장판보다 비싸지만 매트에 직접적으로 전기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쓸 때 이질감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전기장판 대용으로 구매를 선호하고 있다.

온풍기의 경우 방 전체를 따뜻하게 할 필요가 없고 책상이나 쇼파 등 집이나 사무실 내의 특정 장소에서 주로 생활한다면 탁상용 제품이 더 효율적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난방용품이나 가습기는 최신 제품보다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 등의 인기순위를 참고해 판매량이 많은 검증된 제품 구입을 추천한다”며 “작년에 사용하던 제품이라면 다시 사용하기 전에 꼭 청소와 안전점검을 한 뒤 사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누리 가격비교는 다양한 겨울용 난방제품들을 제조사별, 기능별, 가격별로 검색해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