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아카데미, 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푸드 크라우드 펀딩 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엠디아카데미, 귀농귀촌 희망자 대상 푸드 크라우드 펀딩 아카데미 개설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생활을 정리하고 농촌에서 제2의 인생을 펼치려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사업자금을 투자해 주고 성공 정착할 수 있게 컨설팅까지 지원해 주는 원스톱 펀딩 교육·컨설팅 서비스가 등장했다.

엠디아카데미는 영농법인과 조합, 식품가공업체, 스타트업, 귀농귀촌 희망자 등 6차산업 종사자에게 제품개발과 판로확대를 위한 투자유치와 교육·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푸드 크라우드 펀딩 아카데미를 오는 16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최근 전략제휴를 맺은 크라우드 펀딩 전문기업 오라내츄럴푸드와의 K푸드산업 활성화와 귀농귀촌 공동지원사업이다.

엠디아카데미는 자금 유치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더불어 투자유치에 필수적인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계획서 작성 교육, 시장트렌드, 유통채널, 비즈니스 모델 개발방안,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규 등에 대해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료자들은 엠디아카데미와 오라내츄럴푸드로부터 영농법인·협동조합 설립과 귀농귀촌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크라우드 펀딩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평가와 기업실사, 비즈니스 모델링, 투자유치 등을 진행하게 된다.

오라내츄럴푸드는 식품외식 엑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kfoodfund.com) 운영기업으로 영농조합이나 개인사업자가 많은 식품산업 특수성을 반영해 유통사에 납품계약을 체결하면 해당 계약서를 기본으로 투자자와 식품기업간 계약투자증권 계약체결을 중개하고 관리를 맡을 예정이다.

투자금은 제품 생산이나 신사업 개발에 사용할 수 있고 투자자들은 유통사로부터 받는 납품대금 수익 일부를 매월 돌려받는 방식으로 투자금과 수익금을 회수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의 자금이 투자된 제품과 외식매장에는 ‘OneFuCo’라는 로고를 붙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해 매출을 증대시키는 공동브랜드제도가 운영된다.

오라내츄럴푸드는 지난달 14일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2015년도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선정된 67개 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소정의 선발절차를 거쳐 참가여부가 최종 확정된다. 상세한 정보는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 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