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해외경제정보 모바일 앱 출시…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상태바
수출입은행, 해외경제정보 모바일 앱 출시…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5.12.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해외진출 정보를 더 편리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해외경제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앱에는 수은 해외경제연구소에서 생산하는 모든 연구보고서와 발간물이 담겨 있다.

초기 화면에는 국가개황과 국가신용도 평가리포트·평가등급 등을 알 수 있는 국제지역정보와 해외 주요 산업·경제정보, 해외투자통계분석을 배치해 앱 이용자들이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해외경제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앱 화면 우측에는 푸시 알리미와 SNS 공유기능을 추가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한다.

푸시 알리미는 전 세계 213개국의 국가정보, 조선·석유가스 등 산업정보, 환율·금리 등 시장정보가 앱에 업데이트되면 사용자들에게 즉시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SNS 공유기능은 이용자가 앱의 정보를 SNS로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정보공유의 효율성을 위해 설치됐다.

수은 관계자는 “국민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 누구나 수은 해외경제연구소에서 생산하는 양질의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은 해외경제정보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해외경제정보’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