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개최…“전 부문 혁신 이어나갈 것”
상태바
쌍용차,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개최…“전 부문 혁신 이어나갈 것”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2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왼쪽 두 번째)가 지난해 R&D 우수 연구 활동을 한 연구원들에게 포상하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연구원들의 연구·개발 능력을 향상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쌍용차 안성 인재교육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해 R&D 각 분야별 우수 연구 활동 발표와 우수 연구원 시상식, 창조적 문제 해결을 주제로 한 외부강사 특강으로 진행됐다.

기술연구소 임직원들은 프리젠테이션 시간을 통해 연구활동(기술논문, 선행연구), 혁신활동(프로세스 개선, 아이디어 제안 I-Bank, 창의적 문제 해결기법 TRIZ, 특허 출원), 원가절감 등 7개 분야별 대표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하면서 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R&D 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하고 서로 격려했다.

또한 주임급 이하 연구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는 운영 현황 보고를 통해 상품성개선 모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워크숍을 비롯한 지난해 주요 활동과 올해 운영 방향 등 젊고 역량 있는 아이디어 및 계획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기술연구소 테크데이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개발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러한 연구·개발 활동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는 혁신의 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생산물량 증대와 판매 확대는 물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품질과 서비스 면에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 부문에 걸쳐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