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 1~7월 타이어 판매량 평균 26% 상승…온라인 구매 인기
상태바
최근 3년 1~7월 타이어 판매량 평균 26% 상승…온라인 구매 인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3.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겨울에 장착한 윈터 타이어를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18일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윈터 타이어에서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는 시기인 1~7월 타이어 판매량은 매년 평균 26% 상승했다.

 

최근엔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구매하면 오프라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교체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한 번에 많은 타이어를 교체하는 만큼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함이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구매하면 타이어 장착점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과 동일하게 서비스는 받으면서 약 20% 저렴하게 구입 가능해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 타이어를 구매하는 방법은 본인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한 후 온라인 쇼핑몰에서 해당 타이어 사이즈로 검색해 구매해야 한다.

이때 배송지는 타이어 장착점으로 지정하고 주문이 완료되면 전화로 해당 장착점과 예약 시간을 확인한 뒤 지정된 날짜에 방문해 타이어를 교체하면 된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를 이용하면 온라인 쇼핑몰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도 가장 저렴한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운전자의 운행 습관이나 사이즈, 브랜드별로 인기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자동차팀 박현준 팀장은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제조일자가 6개월이 안된 상품으로 매장에 있는 타이어와 동일한 품질”이라며 “경쟁력 있는 가격은 물론 복잡한 과정 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온라인 구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