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미국 드라마 대작 ‘뿌리’ 독점 방영
상태바
케이블TV VOD, 미국 드라마 대작 ‘뿌리’ 독점 방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5.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블TV VOD가 1970년대 세계적으로 히트한 미국 TV 미니시리즈 ‘뿌리(Roots)’를 VOD로 국내에 독점 서비스한다.

오리지널 드라마의 리마스터링을 통해 초고화질 HD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뿌리는 16일 첫 방영된다.

‘뿌리’는 방영 당시 미국 전체 인구의 절반이 넘는 약 1억4000만명이 시청하는 등 지금까지 가장 많은 시청자들의 흥미를 끈 TV시리즈로 알려져 있다.

골든 글로브 9개 부문과 에미상 5개 부문에서 수상한 ‘뿌리’는 흑백 갈등이 조명되면서 방영 이후 미국 250여 대학에서 관련 강좌와 세미나가 열리는 등 사회에 큰 반향도 일으켰다. 하기도 했다.

1976년 퓰리쳐상을 수상한 동명 소설이 원작으로 아프리카 감비아에서 평화롭게 살던 한 소년 쿤타킨테가 노예상인에 의해 미국 버지니아 농장에 끌려가 노예가 되고 그의 7대손인 알렉스 헤일리에 이르기까지 수십 년간 이어지는 노예의 삶을 다룬다.

특히 학대와 시련 속에서도 자유에 대한 갈망과 자신의 뿌리에 대해 잊지 않고 살아가다 남북 전쟁 이후 자유를 얻게 되는 과정이 큰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해에는 미국 전문채널 A&E이 리메이크판 제작에 들어간다고 발표해 화제가 됐다.

케이블TV VOD 관계자는 “수많은 흑백 갈등을 다룬 영화와 드라마 중에서 ‘뿌리’는 가장 큰 반향을 불러온 대작”이라면서 “쿤타킨테에 추억을 가지고 있는 4050세대는 물론 처음 접하는 세대 모두에게 큰 감동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