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시장에서 SSD(Solid State Drive)를 탑재한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21일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2월 온라인 노트북 시장에서 SSD를 탑재한 노트북의 판매량 점유율이 전년 동기보다 14% 상승한 83%를 기록했다.
반면 같은 기간 HDD(Hard Disk Drive)를 탑재한 노트북의 판매량 점유율은 36%로 전년보다 13% 하락했다.
용량별로는 128GB형과 256GB형 SSD를 탑재한 제품이 각각 3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SSD와 HDD를 모두 탑재한 듀얼 스토리지 제품 중에선 128GB(SSD)·1TB(HDD)형 제품이 4%로 가장 높았으며 256GB·1TB형 제품이 3.6%로 뒤를 이었다. 제조사별 판매량은 삼성전자의 비중이 23%로 가장 높았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담당은 “올해 노트북 시장의 주요 경쟁 영역이 울트라슬림과 게이밍 노트북으로 흘러가면서 SSD탑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면서 “고사양 게임도 설치할 수 있는 대용량 SSD를 탑재한 제품이 올 한해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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