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33도 내외 찜통 더위…일부지역 소나기
상태바
[날씨] 전국 33도 내외 찜통 더위…일부지역 소나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7.21 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21일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으며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오후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북한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밤부터 흐리고 비가 오겠다.

현재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는 온열질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아침까지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22일)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북한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오겠고 그 밖의 전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내륙을 중심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3일) 중부지방과 경북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그 밖의 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부지방과 경북은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차차 그치겠고 그 밖의 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과 모레 사이 장맛비가 내리는 경기북부와 강원도를 중심으로 상류지역에 내린 비로 인해 하천이나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은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