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건축물 온실가스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국토부, 건축물 온실가스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9.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제안서류를 접수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부제는 ‘4차 산업혁명시대 패러다임 전환기의 창의적 감축수단 발굴’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등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해 제안서 등을 11월24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정책기여도, 창의성 관점에서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심사한 후 최종 수상작을 선정해 12월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 우수상 2명(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한국감정원장상, 장려상 3명(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자는 한국감정원 입사를 지원할 경우 서류심사단계에서 우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와 그린투게더 콜센터(1588-9849)로 하면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른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과 접목된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