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형 청소기 판매량 유선형 추월…상중심 타입 판매 견인
상태바
무선형 청소기 판매량 유선형 추월…상중심 타입 판매 견인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11.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온라인 시장에서 무선형 전기청소기가 유선형 판매량 점유율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온라인 시장에서 무선형 청소기의 판매량 점유율은 10월 52.7%, 11월 56%를 기록하며 유선형 청소기를 앞질렀다.

판매액 점유율은 상승폭이 더 크다. 올 1월 49.6%였던 무선형 청소기의 판매액 점유율은 11월 71.1%로 20% 이상 상승했다.

다나와 관계자는 “무선형 청소기가 유선형 청소기의 점유율을 넘어선 것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무선형 청소기의 판매량과 판매액 상승을 견인한 것은 핸디스틱형 제품이 포함돼 있는 무선 소형청소기 제품군이다.

배터리 유지시간과 흡입력을 개선한 상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가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시장 전체를 끌어올렸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11월 무선 소형청소기의 판매액은 1월보다 203%, 두 배 이상 상승했다.

다나와는 당분간 상중심 청소기를 중심으로 무선청소기 시장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담당은 “통상 세컨드 가전으로 분류돼 왔던 무선형 청소기가 흡입력을 개선한 상중심 청소기 출시 이후 시장 내 주류로 부상했다”며 “유사제품, 보급형 제품 등으로 무선청소기 시장 상승세가 지속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