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눈으로 보는 ARS’ 제공…“단순업무 신속 대응”
상태바
LG유플러스, ‘눈으로 보는 ARS’ 제공…“단순업무 신속 대응”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4.1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음성안내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시각적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다. 음성안내 들으면서 동시에 메뉴 화면을 볼 수 있어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이용법은 고객센터(101) 연결 후 해당 메뉴인 1번을 누르면 휴대폰 문자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는 웹 주소 링크를 받을 수 있다. 고객센터 앱이 설치돼 있으면 자동으로 해당 화면으로 전환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눈으로 보는 ARS를 통해 상담사 연결 없이 스스로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셀프 처리 영역을 확대했다.

청구·미납 요금 확인처럼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 등 20여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 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점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이용패턴을 분석·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단순문의, 반복 상담 등에서 오는 상담사들의 감정소모와 목 관리 부담 등을 눈으로 보는 ARS가 일부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며 “시각화된 상담 서비스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문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