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타에어백 결함’ GM 사브 712대 리콜…포드 머스탱 316대도 무상교체
상태바
‘다카타에어백 결함’ GM 사브 712대 리콜…포드 머스탱 316대도 무상교체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5.17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국토교통부>

한국GM과 GM코리아가 제작·수입해 판매한 다카타에어백 장착 자동차의 리콜이 실시된다.

다카다에어백은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있다.

국토교통부는 현재까지 다카타에어백을 장착한 자동차와 관련된 국내의 피해사례는 없지만 해외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해 지난 2016년 6월 장착차량에 대해 해당 제작사들에게 리콜을 요구했고 대부분의 업체가 자발적으로 국내리콜을 결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러나 한국GM과 GM코리아는 자사 차량의 위험성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해외에서도 피해사례가 없다는 이유로 국내 리콜 여부에 대해 유보적 입장을 표명해 왔다.

GM코리아는 국토부의 리콜 요구에 개선된 에어백이 확보된 사브 712대에 대한 시정계획서를 제출했고 해당차량은 오는 28일부터 GM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개선된 에어백으로 무상 교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그외에 개선된 에어백이 아직 확보되지 않은 GM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캐딜락, 한국GM에서 제작·판매한 라세티 프리미어 등 5개 차종은 개선된 에어백이 확보되는 대로 단계적으로 리콜을 실시한다는 시정계획서를 제출했다.

▲ <자료=국토교통부>

이와는 별개로 기존 국내리콜을 결정했던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수입·판매한 다카타사 에어백 장착 머스탱 316대는 개선된 에어백 부품이 확보돼 오는 18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개선된 에어백 부품으로 무상 교체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GM코리아·한국GM(080-3000-5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자료=국토교통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