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KT·GS리테일·대한항공·카카오 등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상태바
현대차·KT·GS리테일·대한항공·카카오 등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8.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공채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대기업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30일 사람인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KT, GS리테일, 대한항공, 카카오 등에서 하반기 신입 사원을 채용한다.

현대차는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등의 분야의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다음달 10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함께 진행하는 하반기 인턴채용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학사,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토익, 토익 스피킹 등 공인영어성적 보유자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HMAT,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이며 10월6일 토요일에 HMAT 시험이 예정돼 있다.

KT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5개 그룹사가 함께 참여해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다음달 11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그룹사별 채용분야, 지원자격 등 세부적인 채용 조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채용 홈페이지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KT 인적성 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은 영업직군, 지원직군 등의 분야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9월10일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4년제 대학 졸업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점 3.0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지원직군의 경우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선발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에세이(자기소개서)심사,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등의 순이다.

대한항공은 일반직(일반관리·운항관리), 기술직, 전산직 등의 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다음달 21일까지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모집대상 전공자, 기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토익 750점·텝스 630점·오픽 레벨 IM·토익 스피킹 레벨6 이상 등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이며 전공의 경우 복수, 이중전공자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3차 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 등 5개 계열사와 함께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공채를 진행한다. 다음달 11일까지 카카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학력, 전공, 나이 등과 무관하게 개발 역량을 가진 지원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별도 서류전형 없이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해 오프라인 코딩테스트와 1차, 2차 인터뷰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